미디어

제2의 한선태 찾기 프로젝트, 어쩌면 바로 당신이 주인공? 이슈&대세

GM수연아빠 (july***)
2019.02.11 01:09
  • 조회 6065
  • 하이파이브 5

아직 꿈을 꾸고 있다면 한계에 도전하라! 일본 독립리그 통합 트라이아웃

 

 지난해 열린 신인선수 드래프트를 통해 당당히 LG 트윈스에 지명된 한선태 선수를 기억하시지는지요? 끝까지 프로야구를 향한 꿈과 열정을 잃지 않고 일본 독립야구리그 도치기 골든 브레이브스에서 야구실력과 구속을 향상시킨 끝에 프로 진출의 꿈을 무럭무럭 키워나간 한선태가 활동했던 일본 BCL에서 뛸 신인급 선수를 모집합니다. 오는 2월 26일~27일 양일에 걸쳐 목동야구장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트라이아웃이 실시됩니다. 스포츠 마케팅 업체인 (주)SPS KOREA가 주관하는 ‘흙표흙침대 일본 BCL 독립리그 트라이아웃’을 위해 일본 독립리그 11개구단 관계자들이 서울 목동구장에 총집결한다고 하네요.

try01-1.jpg

http://www.spskorea.com/bbs/board.php?bo_table=cs02&wr_id=2

 

 이번 트라이아웃 신청은 1월 29일~2월 18일까지 (주)SPS KOREA를 통해 신청을 하면되는데 만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자 또는 한인 교포라면 선출여부를 가리지 않고 누구든 도전할 수 있습니다. 비선수출신으로 프로야구에 도전을 해보고 싶다면 한단계 다가설수 있는 공식적인 기회인 셈이니다. 참가비 7만원과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에스피에스코리아의 이메일로 제출하면 BCL 공식 통합 트라이아웃에 참가가 가능합니다. 이틀간 펼쳐지는 트라이아웃 일정은 첫 날 투수조와 야수조로 구분하여 피칭, 배팅, 펑고등을 포지션별로 1차 테스트를 한 뒤 마지막날 실전 경기(청백전)를 통해 종합적인 검증을 받게 됩니다.

 

 일본 야구 무대에 진출하여 활발하게 활동중인 SPS Korea는 국내에서 열린 트라이아웃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일본 프로야구와 메이저리그 진출을 목표로 선수를 육성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독립리그에 속한 BCL 전구단이 한국선수들에게 관심을 두고 프로야구진출이라는 꿈을 놓치않은 제2의 한선태를 발굴하기 위한 귀중한 자리를 마련한 셈입니다.

 

try02.jpg

 특히 BCL출신으로 프로야구진출의 꿈을 달성한 대표적인 선수로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최초의 고교 비엘리트 출신의 한선태를 비롯해 롯데에서 방출된 쓰린 경험을 가진 이지모 선수가 다시 몸을 만들어 두산 베어스에 육성선수로 새로운 기회를 얻었고 스토브리그에서 LG와 계약한 김정후는 현역선수 연장을 위한 방법으로 일본 독립리그를 잘 활용한 성공적인 사례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정비용의 월회비를 내고 야구를 해야만 하는 한국 독립리그 체계와는 달리 일본 BCL 독립리그의 경우 넉넉치는 않지만 일정금액의 월급을 받아 생활비로 활용할수 있기 때문에 마땅한 돈벌이가 없어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는 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마지막 기회의 무대입니다. 독립리그 시스템은 확실히 일본이 한걸음 앞 서 있는 것이 명백한 팩트입니다.


try01.jpg

 

try04.jpg


 일본 독립리그 11개 구단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합동 트라이아웃은 처음이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어떤 선수들이 새롭게 일본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런지는 알수 없지만 실력에 비해 정당한 기회를 얻지 못한 한국선수들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현한 리그 관계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제각각 개인사정으로 인해 자신의 기량을 제대로 표출해보지도 못한채 아쉽게 프로야구 무대와 멀어져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방황중인 대한민국 젊은 야구인들이 희망의 불씨를 되살리는 좋은 기회로 만들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을 가져봅니다. 아직 프로야구선수에 대한 꿈과 미련이 남아있다면 2월 26일 목동에서 죽을 각오로 절실한 마음으로 땀흘리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try03.jpg

 


글 : 서준원 / 수연아빠의 야구장출동

하이파이브 5 공감하면 하이파이브 하세요!

댓글 3

등급
답글입력
Top
등급
답글입력
  • 등급 닉네임 어쩌고
  • 2014.03.16 23:43
수정취소 답글입력
닫기
TOP